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쌍방울 김성태 그에 대해 알아보자

by 생생기자 2023. 1. 18.
반응형

 기자맨의 최근 생활뉴우스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
김성태
출생
전라북도 남원시
약력
쌍방울그룹 회장

1. 소개

 

쌍방울그룹의 전 회장이자 대북송금 사건의 핵심인물.
쌍방울 그룹의 실소유주이기도 합니다.
조직 폭력배(전주 나이트파) 출신 기업인으로, 불법도박장과 대부업으로 처벌받았으며, 2010년에는 공격적인 M&A를 통해 쌍방울을 인수하며 이 과정에서 주가조작으로 처벌받았습니다.
그리고 현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의 유착관계 등 수많은 비위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2023년 1월 10일 태국에서 검거되어 대한민국으로 송환되었습니다.

 

2. 생애

 

 

 

3. 인간관계

 

양선길 현 쌍방울 회장은 김성태의 사촌형입니다.
그리고 2023년 1월 10일 둘은 태국에서 같이 체포되었습니다.
이외 김성태의 친동생은 쌍방울 부회장으로, 같은달 공범으로 구속되었습니다.
매제인 김모는 자금본부장(재경총괄본부장)으로 쌍방울의 금고지기로 불렸으며, 파타야에 수감 중입니다.
배상윤 KH그룹 회장과의 관계도 눈에 띕니다.
배상윤은 1980년대 중반부터 전라남도 영광군 불량 서클 '난초파'로 시작해 1991년에는 서울 '팔레스호텔 사건'에 가담했다는 의혹이 있습니다.
1997년에는 청부 폭력조직 '신영광파'의 부두목으로 있으며 채무자 납치 및 폭력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강도상해죄 등으로 징역 4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에도 도박장 운영자금 제공 및 사기 혐의로 2차례 유죄판결을 받았습니다.
김성태와는 2007년 당시 불법 대부업을 하고 있던 김성태에게 1억 원을 빌려준 것을 계기로 금전적 인연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2010년 주가조작 등 혐의로 김성태와 같이 재판에 넘겨져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이후에도 행적이 비슷해 언론에서 경제공동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관계 요약 배상윤은 알펜시아 입찰 방해 혐의로 인터폴 적색수배되었으며, 대북송금과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에 연루되었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이외 배상윤 KH그룹 회장에 대한 정보는 KH그룹 문서 참조.
최우향 전 쌍방울그룹 부회장은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의 화천대유자산관리 이사를 맡기도 했습니다.
최우향은 목포 새파을파 출신으로, 김성태 전 회장의 최측근이며, 대장동 의혹의 김만배와도 최측근으로, 김성태에게 서로 소개시켜주었습니다.
최우향은 감옥에서 영어실력을 키웠고, 이를 바탕으로 해외 사업에 필요한 인재를 찾던 김성태에게 2011년 쌍방울 해외사업 총괄 임원으로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한편 최우향은 상술한 2010년 쌍방울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되었습니다.
한편 최우향 전 부회장은 이화영도 소개시켜줬습니다.
2017년 쌍방울 사외이사로 선임된 이화영은 2018년 이재명 도정 당시 경기도 평화부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한편 이화영은 김성태에게 안부수 아태평화교류협회 회장을 소개시켜주었습니다.
그렇게 쌍방울은 대북사업을 시작했던 것이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쌍방울그룹 문서 참조.
김성태는 또 수많은 변호사들을 쌍방울 사외이사로 선임해 자신의 방패로 삼았습니다.
심지어 주가조작 사건 재판 당시의 맹주천 변호사, 안호봉 변호사, 김영현 검사가 쌍방울 사외이사로 재직한 사실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외 대표적으로 이재명 변호사비 대납 의혹에 연루된 나승철 변호사와 이태형 변호사가 쌍방울 계열사인 나노스와 비비안의 사외이사직을 맡았습니다.
.

 

 

 김성태,쌍방울,나이,이재명 사진,이재명,회장 나이,쌍방울 조폭,조폭,회장 프로필,귀국,프로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