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논란중인 권경애 어떤 프로필을 갖고있을까?

by 생생기자 2023. 4. 6.
반응형

 기자맨의 최근 생활뉴우스 

권경애

출생
1965년 2월 27일 (58세)
학력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국어국문학 / 학사)
현직
법무법인 해미르 변호사
약력
제43회 사법시험 합격
제33기 사법연수원 수료

1. 소개

 

대한민국의 법조인.
1965년 2월 27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1995년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1년 제43회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사법연수원을 33기로 수료했습니다.
법무법인 해미르에 있었으나, 후술된 사건 때문인지 법무법인 해미르로부터 프로필 사진이 없어진 것이 확인되었습니다.

 

2.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활동

 

과거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 소속으로 한미자유무역협정 체결과 미디어법에 반대하였고, 국가보안법 수사 중단 촉구 활동에 참여하였으며, 박근혜 정부를 규탄하는 시국 선언에도 두 차례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후 2020년에 민변에서 탈퇴하였습니다.

 

3. 조국 비판

 

  • 조국 사태 이후 조국에 대한 비판을 하고 여권 비판을 하기 시작하여 진중권, 김경율, 서민과 뜻을 같이 했습니다.
  • '조국 흑서'(2020) 공동저자. '조국백서'를 겨냥한 책입니다.
  • '무법의 시간'(2021) 출간. 역시 '조국의 시간'을 겨냥했습니다.
  • 2021년 9월, 선거 이후를 생각하는 포럼이라는 뜻의 '선후포럼'을 발족했습니다. 멤버는 권경애 변호사 외에 진중권 전 교수, 금태섭 전 의원.
  • 조국에게 "어디서 노무현 흉내질이고 셀프 성역화냐"고 강도 높은 비판을 가했습니다. 제목인 "'그럼에도 정치적 부담이 된다면 민주당은 나를 밟고 가라'고?"는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자신의 회고록을 소개한 발언을 인용하여 비판한 것.
  • 조국흑서 출간 1년여 후 당시 멤버들이 다시 모여 대담을 나눴다. "한동훈과 조국이 다른 점은..." 1년만에 뭉친 '조국흑서'팀 대담, 2, 3

 

4. 이재명 비판

 

  • 대장동 개발 사업 논란과 관련하여 이재명을 비난하였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끔찍한 이유는, 이재명 자체의 사악함도 사악함이지만, 이재명 지지의 심리가 '이재명은 서민을 위해 걸림돌이 된다면 "기득권"을 싸그리 척결할 것'이라는 기대감이기 때문입니다.이재명식 기본시리즈의 위선이 대장동 개발의 실체를 통해 드러나고 있음에도, 지지자들은, 이재명이 빙산의 일각인 성과급을 대장동 카르텔의 실체인 양 둔갑시킨 '국힘 게이트'라는 프레임을 받들어 맹종하고 실어 나릅니다. '국힘 게이트'라는 프레임을 말 그대로 받아 들인다해도 '토건족들의 호구라는 자백'일 뿐인데도 그렇다. 이재명이 자신을 이미지화 해 온 '약자로서의 삶'의 서사는 서민들의 눈을 멀게 할 정도로 강력한 위력을 이미 획득했습니다.이재명은 기득권의 호구이거나 결탁자이지 서민을 위하는 행정가가 아닙니다. 그의 추진력과 사악함이 권력을 얻을 때, 그 권력은 서민을 위한 무기가 아니라, 이재명 패밀리를 위한 무기가 됩니다. 그가 대통령이 된다면, 화천대유, 코나아이처럼, 패밀리의 이권 또는 권력을 확장하기 위해 거래한 자들의 이권 유지보호를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을 것이며, 그를 위협하는 걸림돌이라면, 언론사도 검찰도 문을 닫게 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인권을 정신병원에 강제 불법 감금하는 일도 서슴없이 자행할 것입니다.

 

5. 기타

 

  • 제20대 대통령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선거캠프인 대한민국대전환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상임선대위원장으로 위촉되었던 조동연이 불륜 및 혼외자 출산 의혹으로 인해 사퇴했을 때 진중권과 함께 그를 옹호하고 비판자들을 비난하였습니다. 1, 2, 3, 4, 5, 6, 7, 8

 

6. 천안함 피격 사건 관련 실언 후 사과

 

과거 천안함 피격 사건과 관련, 천안함 음모론에 경도되어 범시민사회공동대책협의회 법률자문단 소속으로 명예훼손 피소된 신상철을 변호하였습니다.
2010년 9월 15일 국회에서 열린 '정부의 천안함 종합보고서에 대한 각계 전문가 긴급토론회'에 참석하여 "천안함 피격이 북한의 소행이라는 것은 강요된 이데올로기이며, 최원일 함장은 사형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21년, 최대 피해자인 천안함 최원일 함장이 SNS를 통해 반발(블로그, 페이스북)하자 뒤늦게 최원일 함장의 게시물에 "네.
뵙고 말씀 나누고 싶습니다.
메시지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라는 가타부타 대화를 하자는 댓글을 남기거나 故 민평기 상사의 형인 민광기 씨에게 "메세지를 보냈으나 확인하지 않았다"라는 댓글을 단 것이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해당 SNS 교류 직후, 과거 입장을 번복하고 함장과 생존자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했습니다.
12월 7일, 최원일 함장과 유족회 전준영 회장을 만나 사과를 전했습니다.
자신이 유족, 생존 장병들에게 상처를 준 일에 대해 크게 뉘우치고 사과했으며, 변호 중 천안함은 북한 소행이라는 것이 명백하다는 것을 알고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2022년 1월 24일 천안함 전사자들이 안장된 국립대전현충원에 생존 장병들과 함께 참배하였습니다.
.

 

7. 학교폭력 소송 불출석 패소 사건

 

 

 

 

 권경애,조국 흑서,변호사 남편,변호사 조국 흑서,페이스북,갤러리,사무실,변호사 고향,진중권,학력,프로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