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레드폴 출시 자세한 정보 알아보자

by 생생기자 2023. 5. 3.
반응형

 기자맨의 최근 생활뉴우스 

레드폴


레드폴
출시일
2023년 5월 2일
장르
오픈 월드 FPS 루터 슈터 액션 어드벤처
엔진
언리얼 엔진 4
개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하비 스미스 / 리카드로 베어
한국어 지원
자막 한국어화
심의 등급
청소년 이용불가
해외 등급
ESRB -
CERO -
PEGI -

1. 소개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와 프레이 리부트를 만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산하의 아케인 스튜디오 오스틴 지부가 개발하는 뱀파이어를 소재로 하는 오픈 월드 FPS 게임.
엑스박스 게임 스튜디오 산하 퍼스트 파티 게임 제작사의 신작이므로, 출시 당일 Xbox Game Pass를 통해 콘솔, PC, 클라우드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 사양

 

Windows PC 시스템 요구 사양
범주
최소 사양
권장 사양
율트라 사양
운영체제
Windows 10 64-bit
Windows 11 64-bit
프로세서
Intel Core i5-8400 2.80GHz
AMD Ryzen 5 1600
Intel Core i7-9700K 3.60GHz
AMD Ryzen 7 2700X
Intel Core i7-9700K 3.60GHz
AMD Ryzen 7 2700X
16GB
32GB
그래픽 카드
AMD RX 580
NVIDIA GTX 1070
AMD RX 5700
NVIDIA RTX 2080
AMD RX 6800XT
NVIDIA RTX 3080
VRAM
6GB
8GB
10GB
저장 공간
SSD 100GB 이상
DirectX
버전 12
HDR
HDR10
3D 공간 오디오
Dolby Atmos
PC 특화·전용 기능
DLSS 3 (NVIDIA GeForce 40 이상 GPU 한정)
Xbox Play Anywhere 지원
PC판 - 콘솔판 - 클라우드판 교차 구매(Cross-Buy) 제공
O
PC - 콘솔 - 클라우드 사이의 저장 파일 공유(Cross-Save) 지원
-
PC - 콘솔 - 클라우드 사이의 합동 멀티플레이(Cross-Play) 지원
O
Xbox Cloud Gaming 독립 실행형 클라우드판 제공
-
Steam과의 도전과제 연동 지원
-
Xbox 콘솔 성능 프로필
범주
Xbox Series X
Xbox Series S
Xbox Cloud
종합 성능
품질 모드
4K 30FPS
1440p 30FPS
1080p 30FPS
성능 모드
업데이트 예정
그래픽 부가
     
HDR
HDR10
O
O
X
Dolby Vision
O
O
X
3D 공간 오디오
Dolby Atmos
Dolby Atmos
X
추가 조작
키보드ꞏ마우스
키보드ꞏ마우스
 
콘솔 특화·전용 기능
퀵 리쥼
퀵 리쥼
 

 

3. 트레일러

 

 

 

4. 상세

 

  • 정보 출처: 1 2 3 4 5 6 7 8 9

 

5. 캠페인 일반

 

기본적으로 4가지 난이도가 제공되며, 더 많은 인원이 게임에 참여할수록 게임의 난이도가 상승합니다.
게임의 난이도가 상승하면 추가 능력이 달린 적 무리가 등장합니다.
게임엔 4번의 보스전이 있습니다.
Hollow Man(할로우 맨), Bloody Tom(블러디 톰), Ms.
Whisper(미스 위스퍼), Black Sun(블랙 선)이 그 주인공들입니다.
메인 스토리만 밀면 플레이타임은 20시간이고, 은신처나 둥지 임무와 같은 사이드 임무를 하면 그보다 더 걸립니다.
오픈월드 곳곳에서 잡다한 물건을 수집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인벤토리 저장 없이 자동으로 음식이나 돈으로 전환됩니다.
돈은 은신처에서 소모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되며, 전리품과 경험치를 제공하는 지역 사이드 미션의 등장과 상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다니면 서서히 미터가 차기 시작해, 결국엔 뱀파이어 신의 사자인 룩(Rook)이 등장해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룩은 매우 강력하지만, 룩을 죽이면 최고의 전리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6. 오픈 월드

 

  • 아케인 스튜디오 스타일의 오픈 월드
  • 몰입형 시뮬레이션과 오픈 월드의 혼합개발진은 항상 같은 장소에서 같은 흡혈귀를 보고 싶지 않아 했고, 광신도가 같은 구석을 순찰하는 것도 원하지 않았습니다. 개발진은 세상이 살아있다고 느끼기를 원했고, 플레이어 참여를 넘어서는 일들이 오픈월드에서 계속 일어나고 있어야 한다고 느꼈다. 그래서 개발진은 대규모로 적용될 수 있는 오픈월드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무작위로 적들이 생성되는 것을 볼 수 없습니다.
  • 로딩 없는 세계로딩 화면 없이 세계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 삼파전벨웨더 시큐리티는 광신도들이 섀도우 워커를 맞이하기 위해 거리에 나오기 전에 순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 세 파벌 모두가 전투에 휘말릴 수 있으며, 플레이어 팀은 구경꾼으로 행동하며 이익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게임의 시간대는 세 파벌이 오픈 월드에 출현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 낮과 밤의 순환, 기상 시스템태양은 영구 일식 상태이므로 낮에도 흡혈귀가 나타납니다. 게임의 낮과 밤은 역동적으로 순환합니다. 게임 속 시간에 따라 적 생성과 같은 게임 메커니즘, 위험의 정도(일몰은 위험한 시간대입니다.) 등이 달라집니다. 낮에는 뱀파이어들이 더 자주 휴식을 취하고 버려진 집에서 웅크리고 있거나 쉬고 있습니다. 해가 지면 뱀파이어가 점점 도시를 배회하기 시작합니다. 어둠이 짙게 깥리면 뱀파이어들은 더욱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 초자연적 둥지
  • 지역 탈환특별 임무를 통해 지역을 해방하여 해당 지역을 탐색하기에 조금 더 안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메인 임무를 즐기다가, 곁다리로 레드폴의 주민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그들을 도우면 뱀파이어와 광신도로부터 더 안전한 레드폴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뱀파이어가 너무 강해 그들을 상대할 수 없다면, 잠시 후퇴해 이러한 사이드 임무를 즐기며 힘을 키우는 것이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7. 영웅들

 

  • 동적 VO / 동적 내러티브 시스템개발진은 동적 VO 시스템에 많은 작업을 투입했습니다. 대사 라인을 결합하여 각 캐릭터의 고유한 대사를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등장인물들은 내가 플레이 하는 영웅에 따라 고유한 논평을 내놓거나 혼자 또는 서로에게 많은 이야기를 떠들게 됩니다. 선택한 캐릭터에 따라 캐릭터 사이의 대화 내용은 달라집니다. 영웅들은 각자 고유한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의 이전 행적에 따라서 캐릭터 사이의 다양한 대화를 들을 수 있습니다.다른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그들 사이의 대화는 더 친밀해지고 결국 '신뢰 버프'라는 게임 메카닉 버프를 얻게 됩니다.
  • 끝까지 책임지는 캐릭터일단 캠페인을 시작하면 영웅 캐릭터를 바꿀 수 없습니다.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 새로운 캠페인을 할 수는 있지만, 진행중인 캠페인 중간에 캐릭터를 바꾸는 일은 불가능합니다. 싱글 특화 스킬 트리를 찍은 라일라 엘리슨과 코옵 특화 스킬 트리를 찍은 라일라 엘리슨을 따로 만들어 육성하는게 가능합니다. 캐릭터 능력 다시선택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 없습니다. 그래서 스킬트리도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 지금 조종하고 있는 캐릭터에 따라 달라지는 컷신컷신은 현재 캐릭터의 시선으로 상황을 보여줍니다. 코옵플레이에서는 유저들이 어떤 영웅을 플레이 하고 있느냐에 따라 농담의 내용도 달라지게 됩니다.
  • 스킬 점수스킬 점수는 스토리 미션 및 사이드 미션을 완료해 받을 수 있습니다. 스킬 점수로 캐릭터의 고유한 능력뿐 아니라 다른 능력(체력 회복력 등)을 부스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탄약, 락픽, 배선 키트 같은 아이템의 소지 수량도 늘릴 수 있습니다. 특수한 캐릭터 특성, 체력 회복, 탄약 및 잠금 장치 저장 공간 증가와 같은 일반적인 유틸리티 선택지를 그룹화한 4가지 카테고리가 있습니다.단일 캐릭터의 모든 스킬을 찍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스킬에 신중하게 투자해야 합니다.
  • 치장품영웅을 꾸밀 수 있는 치장품은 게임 플레이를 통해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모두 게임 플레이를 통해 찾거나 얻을 수 있는 보상으로 존재합니다.(사전예약으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은 게임플레이에서 얻을 수 없음)
  • 신뢰 시스템코옵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적의 수와 같은 위협의 정도도 더욱 커집니다. 플레이어가 뭉쳐 다닐 경우 신뢰 시스템에 따라 버프를 받습니다. 친구에게서 멀어지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8. 전투

 

  • 무기 특성게임에 등장하는 무기들은 레벨도 다르고 희귀도도 다르다. 무기는 게임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무작위 특성(Traits)을 지니고 있으며, 무기의 희귀도에 따라 특성이 결정됩니다. 생존자들이 재료를 조합해 수제로 만든 무기도 있고, 군사용 무기도 있습니다. 이 모든 걸 수집하고 업그레이드해 나만의 무기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한편, 자외선 빔, 말뚝 발사기 등과 같은 일부 독특한 뱀파이어 사냥 무기도 있습니다.
  • 무기 커스텀화세계에서 찾을 수 있는 자원과 구성 요소를 사용해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낡은 사냥용 라이플에 덕트 테이프를 조합해 테이프를 둘둘 말아 개조할 수 있습니다.말뚝을 총에다 부착해 총검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한된 탄약세계에서 얻을 수 있는 탄약의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탄약은 절대 무제한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인간형 적들이 총기 탄약을 떨어뜨립니다. 말뚝 발사기는 부러진 빗자루 손잡이나, 당구 큐대, 벽난로 부지깽이 등을 발사하는데, 말뚝 발사기에 사용하는 이러한 탄약은 땅에서 찾아야 합니다. 그 외 수집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물쇠 따개가 있습니다. 락픽으로 트렁크를 열면 민수용 산탄총이나 조명탄 발사기 탄약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스토리 진행에 필요한 메모와 열쇠가 있고, 이를 찾으러 다녀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찾을 수 있는 수집 가능한 아이템으로 '무덤 자물쇠'라는 것이 있습니다. 무덤 자물쇠의 수량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무덤 자물쇠로 일부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9. 솔로 vs 코옵

 

혼자서는 은밀하게 다닐 수 있고 탐험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여럿이 뭉치면 강한 화력으로 뱀파이어를 사냥하고 다닐 수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와 분대 플레이는 물론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며, 레드폴 게임에서는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가 매끄럽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하비 스미스는 "레드폴은 솔로 경험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그것이 Arkane이 추구하는 바이니까요.
레드폴은 오픈 월드 게임이지만, 어떤 영웅으로도 솔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대신 좀 더 탐험적인 측면이 강해지죠.
정찰과 은신으로 교전을 하기 전 정보를 모으고, 적을 피하거나 습격을 할 수 있게요.
"라 밝혔습니다.
혼자 플레이할 때는 봇(AI 플레이어)이 없습니다.
때문에 솔로 플레이를 하면 '클래식 아케인 게임(디스아너드 같은 게임)'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적 AI도 시각과 청각을 사용해 다음 행동을 결정하기 때문에 프레이(2017) 또는 디스아너드 시리즈에 등장한 AI와 유사한 모습을 보입니다.
혼자서 하는지, 여럿이서 하는지에 따라 게임을 이해하는 방법도 달라집니다.
혼자서 하면 자신의 속도대로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읽을거리를 소화해가며 게임을 진행할 수 있지만, 여럿이서 하면 두 캐릭터 사이의 대화를 통해 세계를 이해할 수도 있게 됩니다.
캠페인의 난이도는 호스트의 레벨에 연동됩니다.
만약 레벨이 더 낮은 플레이어가 고레벨 방장과 게임을 즐기게 되면, 저레벨 플레이어는 어려운 난이도를 보상받는 추가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공동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리카르도 베어에 의하면, 멀티플레이 코옵으로 게임을 즐길시엔 적들이 더 강력해진다고 합니다.
코옵 플레이어 수가 많을수록 위협도 더욱 커집니다.
적의 수도 플레이어 수에 맞게 조정됩니다.
그래서 코옵 인원이 많아질수록 혼자 다니는건 매우 위험해지고 더더욱 끈끈하게 뭉쳐다녀야 합니다.
하지만 반드시 뭉쳐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팀이 함께 있을 때 버프를 제공하는 게임의 신뢰 시스템의 이점을 잃게 되겠지만, 분대원을 게임이 강제로 묶어두지 않기 때문에 독립적으로 오픈월드를 탐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각자가 맵의 4방향으로 쪼개져 움직여도, 게임은 플레이어를 텔레포트 시키지 않고 다시 모이라고 협박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캠페인의 진행률도 호스트(방장)의 진행률에 묶여있습니다.
다른 친구의 방에 초대되어 캠페인을 절반까지 진행했더라도, 여전히 내 싱글플레이 게임은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캠페인의 스토리라인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호스트와 게임의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 가야합니다.
대신에 다른 방에서 레벨업 시켰던 캐릭터의 경험치와 전리품은 그대로 보전됩니다.
그래서 캠페인 진행률을 제외한 나머지 장비와 레벨은 나의 싱글캠페인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은 순전히 개발진들이 의도를 가지고 만든 것입니다.
처음의 멀티 파티를 깨고 동일한 미션을 계속 플레이 하려던 플레이어들은 어색함을 느꼈고, 또한 스토리의 혼란함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싱글과 코옵은 언제든지 매끄럽게 서로를 넘나들 수 있기 때문에, 싱글에서 상대하지 못하는 강한 뱀파이어가 나타나면 일시 후퇴한 뒤 코옵에서 더 강한 무기를 얻고 레벨업을 해 나의 싱글캠페인에서 다시 상대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을 이미 시작했다면 도중에 캐릭터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려면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야 합니다.
때문에 분대 플레이를 할 시 캐릭터 중복이 허용됩니다.
분대의 4명이 같은 캐릭터일 수 있습니다.
또한 각 개인은 똑같은 캐릭터로 복수의 진행상황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따로 전리품을 가지고, 다른 빌드와 스킬 트리를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코옵 플레이시에 렘넌트 아이템은 공유 획득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내가 주운 렘넌트는 온전히 내 소유고, 남이 주운 렘넌트는 타인의 것입니다.
온라인 매치메이킹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친구 초대 방식으로만 코옵이 가능합니다.
이는 개발진들이 의도한 것입니다.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당사의 접근 방식은 플레이어들이 친구나 아는 사람들과 함께 캠페인을 즐기도록 장려함으로써 그러한 점을 강조합니다.
목표는 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함께 여행을 즐기고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사물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그 경험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코옵 플레이시 쓰러진 팀원을 도울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를 말뚝에 매달면 15피트 내의 모든 아군이 약간 치유되는 코옵에 특화된 능력을 가진 렘넌트 아이템도 있습니다.

 

10. 스토리

 

신생 기술 기업인 Aevum Laboratories가, 레드폴의 부동산을 구입하고 섬에서 수명 연장 연구를 하다가 뱀파이어를 만들어냈고 이들이 마을을 장악해버립니다.
뱀파이어들은 영원히 살기 위해 피에 의존합니다.
뱀파이어와 함께 사는 사람들은 언젠가 자신도 뱀파이어가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일부는 그들과 같은 혈족이 되어 엄청나게 강력해지지만, 다른 일부는 저급 괴물로 바뀌어버립니다.
피주머니(Blood Bag)라고 불리우는 뱀파이어들의 혈액 셔틀로 전락해버리기도 합니다.

 

11. 디바인더 크로슬리

 

 

 

12. 보유 능력

 

능력
설명
아크 재블린
전기가 흐르는 재블린. 재블린을 던져 적을 감전시켜 기절시킬 수 있습니다. 움직이는 뱀파이어를 막는 데 유용합니다. 이 능력을 업그레이드해 연쇄 전기 반응으로 일정 범위 내 적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위치 이동
텔레포터를 던져 텔레포터 위치로 순간이동. 아군도 위치 이동 신호기를 이용 가능합니다.
블랙 라이트
디브의 궁극기. 자외선을 방출하는 삼각대를 설치해, 주변의 모든 뱀파이어를 일정시간동안 석화시키고 인간 적들의 시야를 일시적으로 가릴 수 있습니다.

 

13. 라일라 엘리슨과 제이슨

 

 

 

14. 보유 능력

 

능력
설명
우산
대부분의 정면 공격을 막는 자주색 초능력 보호막. 우산을 접으면 주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강력한 폭발이 발생합니다.
리프트
유령 엘리베이터를 소환해 밟고 올라가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거나 높은 위치에서 공격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로 적을 띄우는데 리프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리프트 점프는 낙사 피해가 없습니다.
뱀파이어 전 남자친구
라일라의 궁극기. 뱀파이어 전 남자친구 제이슨을 소환해 함께 싸웁니다. 뱀파이어 전 남자친구는 초능력 잔류물을 사용해 재충전합니다. 이 잔류물은 뱀파이어를 죽여서 얻거나 또는 때때로 항아리에 잔류물을 가지고 다니는 광신도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15. 레미 데 라 로사와 브리봉

 

 

 

16. 보유 능력

 

능력
설명
C4 폭탄
땅이나 적에게 붙일 수 있는 폭발물. 적을 제거할 때도 사용할 수 있지만 길을 막고 있는 장애물을 제거하거나 혹은 폭발 점프를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4를 브리봉에게 부착시킨 뒤 적에게 보내는 창발적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사이렌
브리봉을 미끼로 써 적의 주의를 끈다. 해당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 브리봉은 더 많은 피해를 견딜 수 있도록 다리를 집어넣은 방어 자세를 취합니다. 업그레이드로 브리봉이 적에게 쇼크나 피해를 입히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동원
레미의 궁극기. 효과 영역 내에 서있는 아군을 지속적으로 회복시키는 신호기를 설치합니다.

 

17. 제이콥 보이어

 

 

 

18. 보유 능력

 

능력
설명
까마귀
뱀파이어 신과 맞닥뜨린 이후 다루고 소환할 수 있게 된 유령 까마귀다. 까마귀를 보내 주변의 위협을 수색하고 표시하도록 합니다. 업그레이드로 까마귀를 공격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은신 망토
벨웨더 시큐리티가 지급한 프로토타입 은신 장치다. 일시적으로 투명화가 되지만, 공격하거나 적에 닿으면 은신이 풀립니다. 업그레이드로 지속 시간을 늘리거나 팀원에게 투명화 상태를 넘겨줄 수도 있습니다.
하트 스토퍼
유령 저격 라이플을 소환해 엄청난 화력으로 치명적인 헤드샷을 연속으로 날릴 수 있습니다. 하트스토퍼는 초능력 잔류물을 사용하는데, 이 잔류물은 뱀파이어를 처치하거나 항아리에 잔류물을 가지고 다니는 광신도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19. 뱀파이어

 

  • 피주머니 (Blood Bag)폭발해 피 냄새로 흡혈귀 무리를 유인합니다. 피주머니가 터지면 은신이 발각됩니다. 가까이 접근하면 피해를 입는 빨간 안개를 주변에 만들어냅니다.다른 뱀파이어가 목이 마르면 피를 마실 수 있도록 과도하게 부풀려진 모습으로 많은 양의 피를 생산하도록 모습이 바뀌어 버린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흉측한 피주머니의 모습으로 변했더라도, 피를 나눌 수 있게 된 자신들을 높게 평가합니다.
  • 앵글러 (Angler)
  • Rook뱀파이어 폭풍이 몰아칠 때 등장하는 특별한 뱀파이어. 개발자의 말에 의하면 뱀파이어 신의 소환물로 상대하기 매우 어렵다고 함.
  • 흡혈사(Siphon)
  • 태양을 가리고, 파도를 뒤로 밀어내고, 많은 능력을 지녔으며 계층제의 최상위에 위치한 뱀파이어
  • 물리적인 힘으로 팀을 갈기갈기 찢어버리는 거대한 뱀파이어
  • 와처 (Watcher)무리의 경보 시스템 역할을 하는 망보는 뱀파이어. 눈에서 빛을 내뿜는 쇼킹한 비주얼의 뱀파이어로 눈에서 레이저를 쏴 플레이어를 죽이는 뱀파이어가 아니냐는 반응도 있었지만, 눈에서 나오는 빛은 탐조등 역할을 하는 빛이라고 한다,
  • 장막 소환사

 

20. 광신도

 

  • 광신도섬에 기지를 만들어놓고 섬 곳곳을 정찰하고 있습니다.

 

21. 벨웨더

 

  • 포탑
  • 저격수

 

 

 레드폴,갤러리,리뷰,출시일,바버샵,게임패스,사양,가격,스팀,30프레임,프로필 

반응형

댓글